‘생활 속 거리두기’..“향균필름 부착 버튼 눌러도 손 씻으세요”

조선Biz 2020.05.16 https://news.v.daum.net/v/20200516080142763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 19) 확산이 장기화 되며,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할 것을 선언하였다. 방역 전문가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불편사항이 있을 수 있으나 몇가지 생활 위생 수칙을 습관화하고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내활동을 타인과 함께한다면 떨어져 있고, 커피나 차를 마실 때 마주보고 앉지 않기, 음식을 나눠먹어야 할 때 미리 음식을 나눠놓는 게 좋으며, 손은 틈이 날 때마다 씻는 게 좋고, 손 소독제를 들고다니며 사용하는 것도 좋다. 또한 공공 화장실의 비누는 외관상 더럽지 않다면 사용해도 좋으며, 엘리베이터 등 많은 사람들이 만진 표면을 접촉 한 후에는 손을 씻거나 손소독제를 사용해야 한다. 외출 시 공동으로 사용하는 용품은 직접 만지지 말아야 하며, 불특정 다수가 만지는 것을 만졌을 경우 의식적으로 손을 얼굴에 대지 않도록 해야한다.

 헬스장은 이용하되, 공용 샤워실 이용이나 공동 물품 사용은 자제해야하며, 폐쇄된 공간에 오래 앉아야 있어야 한다면 타인과 거리를 두고 앉아있는 것이 좋다. 코로나 19는 손으로 가장 많이 감염 되기 때문에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손의 청결이다.